'체험과 쇼핑의 힐링공간, 의령전통시장으로 오세요'
의령전통시장육성단, 어린이날 가족페스티벌/의령군
경남 의령전통시장상인회와 의령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의령전통시장에서 가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의령전통시장 서문 다목적 광장에서 개최되며, ‘어린이 장보기 체험’이라는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의령시장 1만원 이용권을 증정하여 의령시장에서 장보기 체험을 하고, 의령의 대표 먹거리인 망개떡 만들기 체험과 드림캐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의령전통시장에서 소중한 경험을 만들고 풍요로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하고 운영한다. 시장 내 다목적센터 1층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며‘효도사진 촬영’을 무료로 진행한다.
한편 의령전통시장은 2025년까지 의령전통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을 주축으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령 인근 관광지의 방문 확대 및 의령전통시장 매출 증대 기여는 물론이고, 관광객들에게 여행지로서의 매력과 재미와 볼거리 제공을 통해 전국적으로 명성 있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의령전통시장 이미지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령시장 정갑동 상인회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기간동안 의령시장과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한 상품개발 및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유입을 기대한다”며 “의령시장을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로컬푸드 시장, 즐길거리 가득한 특성화시장으로 육성시켜 관광명소시장으로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령/김종윤 기자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